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안성호)은 8일 오전 10시 30분 예산교육지원청 공감실에서 ‘2021학년도 중학교 예비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학부모교육은 2021학년도 중학교 입학 예정 자녀를 둔 학부모들을 위해 중학교 학교생활 및 자유학년제에 대한 안내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공감하고 준비하는 중학 자유학년제 교육과정 학부모 연수’란 주제로 불당중학교 김정옥 수석교사의 강의와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대한민국의 교육 현실은 입시위주의 교육으로 인해 학생들이 학교에서 별로 행복하지 않고 다른나라에 비해 만족감이 낮다. 중학생들이 장래희망을 조사했는데 희망이 없다는 아이들이 많다.”며 학생들의 적성과 재능을 깨닫게 해주는 시험부담에서 벗어나 토론과 실습 등 학생 참여형으로 수업을 개선해 진로탐색활동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유연하게 운영하는 자유학년제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여 학부모들의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주었다.
안성호 교육장은 “코로나19의 엄중한 상황에 오직 자녀교육에 대한 열정으로 찾아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하다. 중학생이 될 자녀들의 신체적․정신적 성장과 교육환경의 변화로 부모님의 불안과 걱정도 많겠지만 벼가 농부의 발자국 소리를 듣고 자라듯 아이들은 부모의 사랑과 지지를 확인하며 자란다. 어떠한 상황속에서도 부모의 무조건적 신뢰와 지지를 보내주는 부모가 되길 바란다.”며 학부모들을 격려하였다.
학부모교육에 참여한 학부모 A씨는 “중학교에 입학하는 아이의 성장단계를 알고, 특히 학교생활과 자유학년제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안 교육장은 "올해 예비학부모 온라인 교육 영상은 유투브 충남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 채널에서 2월까지 게시되어 중학교 입학을 앞둔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을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