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지역대학장 직무대리 강신관)는 지난 28일, 제19대 총학생회 발대식을 맞아 캠퍼스와 총학생회 임원들과 민·관협의회 구축 및 청렴 실천 결의대회 실시했다.

이번 행사의 취지는 보다 청렴한 아산캠퍼스 이미지 제고를 하며, 학생회와 더불어 상호 협력하여 함께 반부패를 솔선수범하여 실천하고 청렴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약서의 주요내용은 직위를 이용한 지위·권한남용,이권개입, 알선, 청탁, 금품·향응을 받지 않으며, 청렴성에 의심을 받을만한 행동을 일체 하지말고 앞으로도 캠퍼스와 학생회는 상호 협력하며 학교발전에 앞장서고 모든 업무 추진 시에는 공정하고 청렴하게 수행해 기본원칙을 준수해 실천해 나갈 것을 서약하고 각각 서명했다.

이날 참석한 장희순 행정처장은 "19대 총학생회 발대식을 축하드리며, 학생회장님을 비롯한 학생회 임원들이 임기동안 학생회 운영을 위해 성실히 임해주시길 바란다"며 당부하며, "학교와 상호협력하여 청렴하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모범이 되어 주길 바라며, 이번 계기로 다시 한번 청렴 실천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도약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였다"고 말했다.

학생회 임원들 또한 지금까지 청렴실천이 막연하게 만 느껴졌는데 청렴의 참의미와 실천방안에 대해 새길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