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홍성교육지원청홍성도서관(관장 윤민경)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 집에서도 홈페이지와 SNS 등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독서 행사를 개최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충청남도교육청 통합전자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도서를 읽고 홈페이지에 제공된 퀴즈를 푸는 ▲전자도서관 인문학 독서퀴즈 왕!, 전자도서관에서 지정 도서를 읽고 서평이나 독후감을 써보는 ▲전자도서관 서평·독후감 공모, 전자도서관이 제공하는 책과 연계해 집에서 책놀이를 할 수 있는 ▲집에서 책놀이 ‘생명을 품은 바다 이야기’ 등이 있다.

또한 집에서도 꾸준히 책을 읽고 SNS로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온라인 독서모임 ▲‘독서 근육 키우기: 매일 읽기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는 ▲북큐레이션 홍도북스 ‘우리가 사랑하는 책’ ▲이용자 만족도 및 연속간행물 설문조사 ▲‘내 인생의 책’ 설문조사 등 총 11종의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들을 위해 기념품과 상품도 준비되어 있다.

윤민경 홍성도서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사람들이 이번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작은 위로를 얻고, 책과 더욱 가까워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slib.cne.go.kr)나 전화(041-632-286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