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안전캠페인’도 진행...지역 내 청렴·안전의식 확산 다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전지원(지원장 오영식, 이하 ‘대전지원’)은 11일 지하철 대전시청역에서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이창재)과 함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 실천·갑질 근절 합동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캠페인에는 양기관 직원 20여명이 참여해 ▲각종 정부보조금 부정수급 신고 ▲부패·청탁금지법 위반 신고에 대한 안내 리플릿을 배포하고, 지역주민 앞에서 청렴에 대한 실천의지를 다짐했다.

또한 대전지원은 합동캠페인을 마친 후 ‘안전캠페인’도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는 “안전문화 우리 함께 실천해요!”라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을 펼치고 ▲미세먼지 바로알기 ▲의약품안전정보서비스 안내 등 안전과 관련된 리플릿을 시민에게 배포했다.

대전지원과 산림복지진흥원은 캠페인 효과를 높이고자 2015년부터 해마다 합동으로 캠페인을 추진해왔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직원은 코로나19에 대비해 마스크와 위생장갑을 착용했다.

리플릿 배포방식도 기존 1:1 나눠주기가 아닌 탁자 위에 손소독제와 함께 리플릿을 비치해 지역주민이 자율적으로 직접 가져가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심사평가원 오영식 대전지원장은 “두 기관이 지역 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캠페인 뿐 아니라 다방면으로 협업할 수 있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청렴의식 고취와 안전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