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원 등 교육시설 일제 소독 및 공주시와 합동점검 -

[대전투데이 공주=정상범기자]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백옥희)이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학생 안전을 위해 관내 모든 학원`교습소`교육시설 등 총160개소에 대해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학원 휴원을 권고한 상황에서 생계 등의 이유로 재개원하는 학원이 증가하며 학생들이 모이는 학교 밖 교육시설에 대해 감염방지를 위한 방역을 진행한다.

이번 학원 등의 일제 방역은 충청남도교육청의 지원으로 추진되었으며, 총 4회 실시될 예정이다.

또한, 학원 및 교습소에 대해 지난달 25일부터 공주시와 합동점검을 실시해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독려하고, 감염병 대비 준수사항 이행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지난 3월 초부터 학생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는 관내 다중이용시설을 매일 방문해 교육지원청에서 직접 마련한 손소독제를 나눠주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백옥희 공주교육장은“심리적으로 불안하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기꺼이 휴원에 동참한 학원, 교습소 운영자분들께 감사드리고, 감염증 차단을 위해서 학교 밖 교육시설도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사각지대 없는 꼼꼼한 방역으로 학생들의 안전을 지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