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성)은 2일과 3일 19시에 신광초등학교와 둔포초등학교에서 '2020 다문화가정 초등 예비 학부모를 위한 찾아가는 입학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2020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입학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권역별 찾아가는 입학설명회를 통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저녁 시간에 개최하여 맞벌이 다문화가정의 참여를 높였다. 또 아산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초등학교, 아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 협력하여 홍보와 관심을 높였다.

알고 준비하는 초등학교 1학년 학교 생활에 대한 내용으로, 학교 교육체제, 방과후학교 및 초등 돌봄교실, 한국어학급 운영 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자료를 배부하고 안내하였다. 다문화 교육에 전문성을 갖춘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강사로 참여하고 학교생활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번 입학설명회를 통해 국내 출생 다문화가정 자녀, 중도 입국 자녀와 외국인 자녀의 입학 안내 및 상담으로 공교육 진입 지원을 강화하고, 학교생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입학 전 학교 방문으로 학교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기회가 됐다.

조기성 교육장은 "앞으로도 아산교육지원청은 모두에게 희망 주는 행복한 아산교육을 위해 다문화가정 학부모의 자녀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다문화가정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