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앞장 서 신탄진 도시재생이야기 발굴 홍보

대전 대덕구(박정현 구청장)가 지난 7일 신탄진동 행정복지센터 문화관람실에서 신탄진 도시재생 청년 서포터즈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신탄진 도시재생 청년 서포터즈 1기는 신탄진의 도시재생사업에 대해 청년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신탄진동 일원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홍보하고자 지난달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청년 13명으로 구성됐다.

발대식은 청년 서포터즈의 취지 및 역할 설명과 함께 위촉장 수여, 단체 기념촬영순으로 진행됐다.

청년 서포터즈 1기는 내년 1월말까지 활동하게 되며 행사 캠페인 참여 및 홍보콘텐츠 제작, 역량강화 교육, 선진지 답사 프로그램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신탄진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이야기 발굴과 취재 및 온․오프라인 홍보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공감대를 형성해 지역주민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재우(목원대 교수) 신탄진도시재생센터장은“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도시재생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폭넓은 주민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며 청년 서포터즈의 역할과 활동을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청년들의 새로운 시선에서 보는 신탄진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해 기대가 크다. 앞으로 청년서포터즈의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며 그 안에서 발굴되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사업 적극 검토하여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