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성)은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고교 교육력을 높이기 위한 대학연계 꿈키움 공동교육과정을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장우영)와 연계해 지난 7일부터 14일까지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에서 관내 89명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4개 강좌를 개설 운영한다.

이번 대학연계 꿈키움 공동교육과정은 ‘CAD/CAM 활용 작품 만들기’, ‘코딩하듯 생각하자’ 등의 4개 강좌를 운영하며, 학생들이 한국폴리텍대학의 우수한 교수진과 시설을 활용하여 자신의 진로적성을 탐색하고 설계하는 유용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동교육과정 운영은 지난해 12월 아산교육지원청과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의 교육협력 협약사업의 일환으로 전개되었으며 이러한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 운영은 아산 행복교육지구 사업과 아산시의 교육도시 위상 정립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조기성 교육장은 "이번 대학연계 꿈키움 공동교육과정 운영은 실습 체험 환경이 잘 갖추어진 대학과의 연계를 통해 학생들이 진로·진학 설계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지역대학 연계의 정규교육과정과 꿈키움교육과정 개설을 위해 교육청, 지자체, 지역대학과의 협력 체제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학연계 꿈키움 공동교육과정은 충남교육청 참학력 공동교육과정의 한 영역이며, 충남교육청은 학생들이 수강하고 싶은 교과목이 해당 고등학교에 개설되지 않았을 때 학교연합, 지역연계, 대학연계, 온라인 수강 등의 형태로 해당과목 수강을 지원하는 참학력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