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마이스터고(교장대행 김훈선)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4일 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하계 외국어능력 향상 캠프 및 영어팝송 경연대회와 영어 UCC 발표대회를 실시했다.

하계 외국어능력 향상 캠프는 여름방학을 앞두고 방과 후 시간과 방학식 날을 이용해 실용 영어회화, 영어팝송, 영어 UCC 등 실생활에 유용한 과정으로 진행하여 외국어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자신감을 길러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영어 전문 강사에 의한 학급별 외국어 구현 활동은 영어회화, 영어자기소개서 작성 위주로 진행 되었으며 캠프 마지막 날에는 전교생 영어 팝송 합창 경연 대회, 학교교육활동 영어UCC 대회를 실시하여 전교생이 즐기는 외국어 축제의 장이 됐다.

외국어 캠프를 마친 이 학교 1학년 김은혜 학생은 “4일간의 외국어캠프가 회화 위주로 재밌게 진행되어 즐거운 시간이었으며 친구들과 팝송 합창대회를 준비하면서 영어에 친숙해지고 학급 분위기도 좋아지는 것을 느끼고 영어회화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김훈선 교장대행은 “방학을 앞두고 실시한 하계 외국어능력 향상 캠프를 위해 진행을 담당한 선생님과 경연대회 준비를 위해 노력한 학생들에게 감사하고, 외국어 실무 능력을 향상시켜 글로벌 식품산업을 선도할 영마이스터에 한 발짝 다가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