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초 설계 마무리, 연내 준공 추진

[대전투데이 당진=최근수 기자] 당진지역 청년들의 커뮤니티 공간이자 창업과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허브 역할을 하게 될 당진 청년타운 조성사업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청년타운은 44억 원을 투입해 옛 군청사 별관에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3036㎡ 규모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당진시에 따르면 청년타운에는 청년들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업하는 공간인 코워킹 스페이스와 예비 및 초기 청년창업가들을 위한 창업 입주 공간, 창업 관련 포럼 등이 열리는 콘퍼런스홀 등이 조성된다.

특히 청년들이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화해볼 수 있는 창조적 활동 공간인 팹랩과 제품 홍보물 촬영은 물론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스튜디오도 갖춰 시제품 생산과 홍보까지 청년타운 한 곳에서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다.

당진시는 지난 2월 청년타운 조성을 위한 기본 및 실시 설계에 착수해 내달 초 완료를 목표로 현재 마무리 작업이 한창이다.

실시설계가 마무리되면 8월 중 본격적인 조성공사가 시작돼 올해 말 준공될 예정이며, 시는 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창업 공간에 입주할 대상자 모집에도 나설 계획이다.

당진시 관계자는 “청년타운은 청년들이 자신의 꿈을 펼치고 실현하기까지 모든 것들이 원스톱으로 이뤄지는 공간”이라며 “청년타운이 지속가능한 지역의 혁신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조성 이후 운영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