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기업인 20명, 모범근로자 11명, 육성공로자 2명, 지원우수단체 1개

[대전투데이 대전=송병배기자]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와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2일 대전시 서구 더오페라웨딩컨벤션에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중소기업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원식 대전세종충남중소기업회장, 이장우 국회의원, 윤용대 대전시의회부의장, 이명로 대전지방고용노동청장, 유환철 대전충남중소벤처기업청장 등 내외빈이 참석했다.

포상대상은 모범기업인 20명, 모범근로자 11명, 육성공로자 2명, 지원우수단체 1개등 34명이며 훈격은 석탑산업훈장에서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장, 고용노동부장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까지 골고루 주어졌다.

석탑산업훈장을 받은 리봄화장품(주) 서종우 대표이사는 화장품 연구개발과 수출전문기업으로 최고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지속적인 투자를 통한 신제품 출시와 해외시장 개척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산업포장을 수상한 ㈜금성풍력 정동기 대표이사는 수십년간 축적된 풍력분야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체개발한 공조부품이 (美)AMCA인증을 획득하는 등 세계적 제품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전원식 대전세종충남중소기업회장은 “힘든 경기상황이지만 대전세종충남지역 중소기업이 혁신하고 성장하며 글로벌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중앙회가 더 많은 역할과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