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원 참여, 교과별 특성 담은 청렴슬로건 눈길

대전신계중학교(교장 신현자)는 25일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하고 부패 없는 깨끗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2019청렴실천 다짐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은 청렴 실천 결의문 낭독 및 청렴 서약,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청렴서약서는 교과별 특성을 살린 슬로건과 함께 한 해 동안 마음에 새길 실천 각오를 담았다.

▲ 국어 ‘청렴 리터러시’ ▲ 수학 ‘올바름을 정확하게’ ▲ 과학 ‘살피고 검증하는’ ▲ 영어 ‘Behave With Intergrety’ ▲ 미술 ‘아름다운 세상 그리기’ ▲ 음악 ‘신나는 세상 만들기’ ▲ 체육 ‘건강하게 도약하는’ ▲ 도덕 ‘검소하게·청렴하게’ ▲ 기술·가정 ‘튼튼한 청렴구도’ ▲사회 ‘청렴지수 UP’ ▲ 한문 ‘公明正大’ ▲ 행정실 ‘청렴한 세상 나로부터’ ▲ 스포츠 강사는 ‘CLEAN 신계 나부터 시작’ 등 각 교과별 특색을 살린 슬로건이 특히 눈길을 끌었다.

신계중은 청렴 다짐 선포식을 통해 교직원 모두가 교육현장에서 양심과 소신을 가지고 청렴하게 업무를 수행할 것을 다짐하고, 매월 1일을 ‘청렴실천의 날’로 정해청렴문화를 확산해 나가기로 했다.

신현자 교장은 “청렴실천 다짐이 진정한 나의 다짐이 되어 작은 일부터 행동으로 실천될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