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道)-군(郡)-기업 합동MOU’ 통해 기업과 지역의 상생발전 약속

예산군(군수 황선봉)은 25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도(道)와 9개 시·군, 25개 기업이 합동 투자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협약식에서 ㈜스펙코어, ㈜영남케미칼, ㈜태진기연 등 3개 기업과 예산신소재일반산업단지 10만 6000㎡ 부지에 485억원 규모의 신설투자를 약속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미 국내에서 활발한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는 ㈜스펙코어는 항공기관련 부품과 경비행기 제조공장, 정비시설을 운영하면서 관내에 250억원을 투자해 비행기 조종사 교육장과 관광객들이 체험하거나 경비행기 관련 국제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비행연습장을 설립할 계획이다.

또한 ㈜영남케미칼은 경남 함양 등에 사업장을 둔 건실한 재생합성수지펠렛 제품 생산업체로 이번에 군에 220억원의 신설투자를 약속했고, ㈜태진기연은 인천 소재의 산업기계, 공해방지설비 제조업체로 15억원 규모의 공장을 예산군에 이전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맞춤형 전략을 통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인 끝에 이번 협약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 투자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경우 261명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돼 인구 증가를 도모하고 지역 경제가 크게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