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세종=김태선기자] 세종시는 일자리 창출의 핵심 동력으로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2020년까지 혁신창업 활성화에 230억을 투입한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6일 시청 정음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일자리가 있고 활력이 넘치는 ‘혁신창업도시 세종’을 만들기위한 ‘세종시 혁신창업 활성화 계획‘의 4대 추진과제와 세부사업”을 설명했다.

첫째 과제로 ‘분야별 창업지원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원스톱 창업정보 시스템 구축하고 이와 연계한 ‘열린 창업상단실’ 운영 한다. 또 창업 정보와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창업플랫폼 조성, 창업아이템을 고객 입장에서 검증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창업 사업화 검증센터가 설립 된다.

둘째 과제로 ‘창업지원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내년 상반기에 세종시 창업펀드 신규조성, 싱싱장터 안에 운영 중인 ‘청년창업 챌린지 랩’을 나성동 복합쇼핑몰에 확대 설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창업 단계별 지원프로그램을 운영 한다.

셋째 과제로 ‘창업지원 추진체계를 정비’ 하기 위해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우리시 창업지원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도록 운영을 개선하고 기능을 개편하며, ‘창업기업 간담회’, ‘시민위원회’ 등 소통 채널을 정례화 한다.

마지막 과제로 ‘세종시 창업 장기발전방향 정립’으로 조치원에 창업 인프라를 모은 개방형 창업단지인 창업 틀러스터를 조성한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세종시가 행정수도를 넘어 일자리가 있고, 활력이 넘치는 경제자족도시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창업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 며 “창업 인프라와 각종 지원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하는 등 ‘창업하기 좋은 도시 세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