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장우영)는 23일, 사단법인한국냉동공조시공관리협회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가진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각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냉동냉장·냉동공조 관련 설비시공 및 유지관리 분야 인력양성의 효율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각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에 대해 협력하는 한편, 일학습병행제 및 재직자 향상훈련과 같은 양 기관의 산·학 교류 협력을 위해 필요한 사업 등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사)한국냉동공조시공관리협회 박용한 대표는 "우리 협회는 냉동공조분야의 기술표준화 및 자격화를 위해 만들어진 협회이며,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와 맺는 협약으로 교육기관을 이용해 실무에 필요한 기술 습득을 체계화 하는 것에 산업설비자동화과의 김인규, 백양선 두 자문위원님의 지도·협조를 받는다면, 냉동공조분야 발전에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냉동공조분야의 국가기술자격시험에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의 학교 시설 사용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장우영 학장은 "각 분야의 기술 인재 양성이 절실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앞으로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와 산학협약을 통해 재직자 직무향상교육, 일학습병행 등 인재 양성 교육 및 대학의 시설 이용에 대한 부분을 체계적으로 지원하여 두 기관이 상생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