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왼쪽)이 지난 16일 진흥원 사무처에서 열린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서(SQ) 수여식'에서 유상현 한국서비스진흥협회 부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SQ) 인증제도는 서비스산업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기관의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를 객관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 지난 2001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대전투데이 대전=송병배기자]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서비스진흥협회(KOAS)가 운영하는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SQ, Service Quality Certification)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SQ) 인증제도는 서비스산업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기관의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를 객관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 지난 2001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 평가는 ▲리더십 ▲서비스품질전략 ▲고객 및 시장 정보시스템 ▲고객접점 서비스 운영관리 등 7가지 항목을 중심으로 평가하며, 서류심사, 현장심사, 암행심사를 통해 인증된다.

진흥원은 고객지향적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고객만족위원회’, ‘고객만족 실무조직’ 등 CS운영기반을 구축했다.

또한 ‘숲 속 메아리’, ‘블로그 기자단’, ‘국민서비스점검단’ 등 내⋅외부 고객과의 소통채널 확대를 통해 서비스 품질의 고도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윤영균 원장은 “이번 인증획득은 대국민 산림복지서비스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 라면서 “앞으로도 기관의 경영목표인 고객만족과 서비스 고품질화를 이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