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교육사령부 리더십, 임무형지휘·인성·상담발전 현장체험”

대덕대학교 군사학부 전투부사관과는 13일 2018년 육군교육사령부의 리더십 및 임무형지휘·인성·상담발전세미나에 참석하여 현장수업을 실시했다.

전투부사관과 학생들은 군장학생에 합격하여 자신들이 미래 군 간부가 되어 실행해야 할 리더십과 임무형지휘‧인성‧상담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KAIST 김정호 교수의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과 의미” 주제발표를 듣고, 미래 4차 산업혁명 시대육군의 리더십은 능동적인 대처로 새로운 리더십이 필요함을 공감하였다.

전투부사관과 학생들은 육군사관학교, 육군3사관학교, 국군간호사관학교 생도들과 함께 육군의 미래 주인공으로서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과 연계한 리더십 발전방안 토론에 참여 하였다.

특히 학생들은 올바르고 유능하며 헌신하는 전사(戰士, Warrior)가 되기 위해 무엇을 준비하고 자기계발을 어떻게 해야 하는 지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대덕대학교 전투부사관과 학과장(허동욱교수)은 “강의실에서 배운 이론교육(군리더십, 군대윤리, 상담심리학 등)을 ‘육군 리더십의 현재와 미래’ 참관 수업을 통해 미래 육군의 훌륭한 리더가 되기 위해 적성에 맞는 군간부에 꿈을 실현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고 말했다.

이러한 전투부사관과는 지난 2014년 육군본부와 학군협약을 체결하고 육군에서 요구한 군사학관련 교과목을 맞춤식 교육으로 실시하여 군장학생 합격률 전국대학 1위의 전통을 수립하고 있는 명품학과가 되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