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경찰서(서장 김보상)는 지난 13일, 오후 8시부터 2시간동안 경찰관, 협력단체 회원, 1365자원봉사자등 총 80여명과 함께 구 용화동 및 온양여중고 주변 범죄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추석대비 합동순찰을 실시했다.

이날 합동순찰은 아산경찰서 김보상 서장 부임 이후 공동체치안 활성화를 위해 고안된 『우리동네 안심순찰』활동으로, 범죄분석시스템을 통해 용화지구, 온천지구 등 범죄취약지역과 각 읍면 소재지 우범지역, 학교 등하굣길, 후미진 골목길 위주의 순찰 노선을 선정한 후 시민경찰,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생활안전협의회 등 경찰서 협력단체원들과 자원봉사 시민들, 아산경찰서 소속 경찰관들이 함께 안전한 아산을 정착시키기 위해 벌이는 합동 도보순찰 프로그램이다.

경찰 관계자에 따르면 "전 지구대·파출소에서 매월 1회 이상 지역주민들과 함께 합동 순찰을 실시하고 있으며, 경찰서에서는 매주 합동순찰을 실시하는 등 매월 15회 이상, 1천명 가량이 합동순찰에 참여하고 있으며, 연중 계속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보상 서장은 "안심순찰에 참여해 주신 경찰서 협력단체 및 지역주민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활동으로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하실 수 있는 행복한 아산이 정착될 수 있도록 합동순찰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