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23일~4월 27일 1학기 인문주간 운영 -

[대전투데이 청양=정상범기자] 목면초등학교(교장 이찬원)는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아이들의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한 꿈예감 프로젝트로 1학기 인문주간을 운영했다.

아이들의 꿈과 끼, 감성 키우기 프로젝트를 위해 매일 아침 도서관에서 책읽기, 시의 감성을 키우는 수時데이 운영, 전교생과 교직원이 함께 1권의 책을 읽는 릴레이 독서 등 평소 다양한 문화 활동이 이뤄지고 있다.

이번 인문주간에는 5일 동안 어렵고 지루하게만 느껴졌던 클래식 음악을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고 즐거운 놀이처럼 생각해 아이들이 클래식과 놀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강사를 초빙해 현악기, 관악기 연주곡들을 감상하고 악기들의 특징에 대해 배우고 직접 현악기를 만지고 연주했다.

트럼펫과 클라리넷 등 평소에 쉽게 접하지 못한 악기들을 연주해보는 시간을 통해 소리를 내보면서 사계 중 “봄”의 선율에 맞춰 전교생이 합주를 해내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한 학생은 “저는 오늘 기타를 치는 게 제일 재밌었어요! 제대로 기타를 배워보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찬원 교장은 “아이들이 이렇게 진지하고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적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