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보건소(소장 김기봉) 배방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어린이 대상으로 ‘우리아이 튼튼섬’『어린이 건강체험관』참가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작년 9월 충남에서는 최초로 1억7천만 원을 투입해 어린이만을 위해 개관한 어린이 건강체험관은 2017. 2월 기준 2,200여명이 이용했으며 어린이와 교사, 학부모의 만족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어린이 발달단계와 눈높이를 맞춘 체험공간으로서 건강한 아산시, 건강한 꿈나무로 자랄 수 있도록 재미있는 놀이를 기반해 최고의 어린이 건강교육관을 운영하고 있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건강테마로 구성된 어린이 건강체험관은 오감놀이터 ‘튼튼섬 탐험’이라는 주제로 “영차! 영차! 건강계단부터 출발된다. 이어서 냠냠! 영양탐험, 올바른 식습관, 치아동굴, 달려! 산소자전거, 어질어질 경각심존, 생명호수, 암벽타기, 아토피, 바른자세, 꼼꼼하게 손씻기, 키오스크 OX퀴즈를 마치고 체험관 탐험이 완료된다.

배방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성장발달에 꼭 필요한 어린이 건강교육의 중요성을 알려주어 건강지식을 습득함으로써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게 되고, 아이들이 가족에게도 건강생활습관을 확산하여 우리 모두 건강한 사회 문화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어린이 건강체험관 참가는 사전예약제로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배방건강생활지원센터(041-536-8721, 8722)로 신청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