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기업마인드 향상과 진로탐색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박종곤)는 10월 26일 오전 10시 3학년 학생들의 졸업작품전시회에 맞추어 대전시청, 대전시교육청, 대전테크노파크,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유망 대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기업마인드 향상과 진로탐색을 위한 취업리쿠르팅 행사를 진행한다.

동아마이스터고 취업리쿠르팅에 대전시청,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동구청, 대전테크노파크,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그린솔, 네트웍오앤에스㈜, ㈜동우엔지니어링, 비앤에프테크놀로지㈜, 아이쓰리시스템㈜, ㈜엠이티, 유콘시스템㈜, ㈜인소프트, ㈜진합, ㈜촉, ㈜티앤이코리아 등의 기관 및 기업이 참석할 예정이며,

대전테크노파크는 지역기업·청년 교류활성화사업(희망이음 프로젝트)을 통해 첨단장비기술 인프라를 활용하여 기업환경에 적응하도록 교육을 지원하고, 지역 강소기업에 취업 연계가 되도록 기업탐방을 진행하고 있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대전광역시와 SK그룹과의 협업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갖춘 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네트워킹 마케팅을 지원하고,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와 디자인씽킹 및 메이킹 교육 등의 창업교육은 물론 취업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이 날 참여기업 대표 및 인사담당자들은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이 3년간의 교육과정을 모두 집대성한 프로젝트 수업의 결과물을 둘러보고, 취업 상담 및 면접을 실시하여 실제로 채용이 이루어지는 성과로 이어져 기업 및 학교가 모두 만족한 행사가 될 것이다.

동아마이스터고는 2010년 전자기계 분야 마이스터고로 개교한 이래 평균 95%의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으며 2016년 10월 현재 3학년 재학생 또한 90%가 취업이 확정되어 있고, 전국 최고 수준의 직업교육 선도학교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

현재 2017학년도 신입생 모집 원서접수가 진행 중으로 전기전자제어과, 자동화시스템과, 기계과, 군특성화 과정을 모집하며 10월 24일에 시작하여 10월 27일 마감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