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용문동에 위치한 대전산업정보학교(교장 하준용)는 14일부터 대전산업정보고등학교로 교명이 변경된다.

대전산업정보학교는 학생, 학부모 및 교직원들의 의견수렴을 거쳐 교명변경에 대한 의견을 교육청에 제출하였으며, 최종적으로 대전광역시의회 「제227회 임시회, 2016.9.22.」에서 대전산업정보고등학교로 학교명이 변경되었다.

이번 승인은 학력인정 각종학교에 고등학교의 교명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정(2014)한 「초․중등교육법」에 의한 것이다.

서구 용문동에 위치한 대전산업정보고등학교는 재학생 2~3학년 80명 및 일반고 3학년 직업교육위탁생 400명 등 총 24학급 480명이 자신의 적성과 미래 직업을 찾기 위해 직업교육을 받는 학교이다.

공업계열에 자동차과, 특수용접과, 컴퓨터응용기계과, 컴퓨터전자과, 정보통신과, 실내인테리어과, 가사음악계열에 그래픽디자인과, 전산회계과, 토탈미용과, 보건간호과, 실용음악과, 조리계열에 조리과, 제과제빵과, 바리스타과가 있으며 다양한 꿈을 가진 학생들이 함께 어울려 아름다운 화음을 내는 학교로 거듭나고 있다.

하준용 대전산업정보고등학교장은 “특성화고등학교에 준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대전산업정보학교의 교명이 대전산업정보고등학교로 변경되어 학생들이 사회적인 편견과 취업에 있어 불이익에서 벗어나 행복한 직업생활을 준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