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건강증진센터, 도담도담 집단프로그램 운영

[대전투데이 당진=최근수기자] 당진시보건소 건강증진센터가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이하 ADHD)를 앓고 있는 관내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도담도담 집단프로그램’을 이달 27일부터 운영한다.

ADHD는 주의력결핍과 과잉행동, 충동성 등의 특성을 보이며,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질환으로, 이를 앓고 있는 아동과 청소년들은 학교생활 적응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ADHD를 앓고 있는 학생들을 돕기 위해 시 보건소가 운영하는 집단프로그램은 기수 당 8주 과정으로 올해 총 4차례에 걸쳐 무료로 운영될 예정으로 자아 찾기 미술치료와 사회기술훈련, 게임심리치료, 자존감 향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특히 아동과 청소년 대상자뿐만 아니라 보호자도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해 부모와 자녀간의 정서적 교감과 친밀감 향상에도 도움을 줄 계획이다.

‘도담도담 집단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며, 기수별로 모집기간이 있는 만큼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시 보건소 정신보건팀(☎360-6086~7)에 문의 후 신청해야 한다.

한편 당진시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해 건강증진센터에 등록된 아동청소년 회원 71명 중 71%에 해당하는 53명의 회원이 ADHD로 등록된 것으로 조사됐으며, 지난해 센터에서 상담을 받은 아동청소년 189명 중 84명이 ADHD 증상을 호소하며 상담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