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국형 의회정치 실현과 박근혜 정부 성공을 위해 출마한 친박

▲ 사진/

문제풍은 누구인가!

서산·태안 20대 총선출마 새누리당 문제풍 예비후보를 서면으로 만나보았다.

새누리당 문제풍 예비후보는 태안에서 태어나 태안중학교와 공주 사대부고를 졸업. 서울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했다.

영국에서 정치학 박사를 취득했고 1981년 입법고시에 합격해 국회 외무위원회 입법조사관을 시작으로 공무원의 길을 걸었다.

차관보급인 국회수석 전문위원을 끝으로 공직에서 물러나 정치에 발을 드려 놓은 인물로 낙농진흥회장과 박근혜 대통령 당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예금보험공사 감사로 활동 했다.

새누리당 서산·태안 지구당위원장으로서 박근혜 대통령후보 서산·태안선거대책위원장으로서 제20대 대통령선거를 진두지휘해 박근혜 대통령후보를 당선시키는데 (약 62%득표) 기여한 인물이다.

특히 18대 대통령선거당시 서산·태안 당협의장을 지내면서 대통령 공약을 건의 할 정도로 박 대통령과 코드가 맞는 인물로 알려지고 있다.

저서로는 의회와 외교정책, 영국입법과정(상.하)국회보 2005년 11월12월호에 게제 영국하원의장의 권한과 역할로 국회회보 2006년 4월에 게제 했다.


▲출마이유는.

첫째로, 한국에서 가장 큰 문제중의 하나는 한국정치의 현실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국회가 개혁되어야 하고 또 이 개혁을 위해서는 선진국의 의회정치를 아는 사람이 국회에 많이 들어가야 합니다.

본 후보는 선진국인 영국에서 정치를 배웠고 특히 영국의회정치를 면밀히 공부하였기 때문에 현재 대한민국의 의회정치를 선진국형 의회정치로 바꿀 사명감을 갖고 있습니다.

둘째로, 서산·태안의 지역발전을 앞당길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중국, 러시아, 일본, 미국등과의 협조등 국제적 노력을 하여 해외투자유치 등을 할 수 있는 국회의원이 필요합니다.

본 후보는 그동안 많은 국제적 활동을 해 온 바 있어 이를 통하여 서산·태안의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고 싶은 강렬한 열망이 있습니다.

▲ 사진/


▲그동안의 활동(업적)에 대해 소개한다면.

첫째는, 국회 외무위원회, 농림해양수산위원회, 교육위원회, 행정자치위원회, 법제사법위원회 등 국회상임위원회에서 입법조사관, 입법심의관, 전문위원 및 수석전문위원으로 근무하면서 수많은 법률안을 검토 및 처리를 하였고, 예산안 심의, 국정감사등을 실무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둘째로, 국회외무위원회 입법조사관, 외교안보연구원 연구관, 국회사무처 국제국장으로 근무하면서 많은 외국대사관과 일을 하였으며, 국회의장(2인) 해외방문단의 실무책임자로서 그리고 국제회의 대표단의 한사람으로서 국제적 활동을 크게 해온 바 있습니다.

셋째는, 30여년 국회공무원으로 근무하면서 서산·태안을 위해 국가예산을 수백억원 지원 받도록 하는 데 크게 기여한 바 있으며, 한국낙농진흥회장(CEO)으로 재직하면서 원유가 인상을 하고 가격연동제 실시를 하여 낙농가들에게 크게 도움을 주었습니다.

넷째로, 영국의 유수한 대학에서 정치학을 공부하여 박사학위를 취득하였고, 영국의회에서 영국의회정치를 연구하였습니다.

다섯째로, 서산·태안의 유류 유출사태가 터진 바로 다음날 국무총리, 행자부장관의 개입을 주장하였고, 피해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완전히 반영한 특별법안을 만들어 국회에 제출하였습니다.(피해대책위원회안).

이렇게 한 이유는 각 정당에서 제출한 특별법안은 거의 행정부에서 만들어 준 것이었고, 공청회 한번 안하고 통과되는 특별법을 보고만 있을 수 없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여섯째로, 새누리당 서산·태안 지구당위원장으로서 박근혜 대통령후보 서산·태안선거대책위원장으로서 제20대 대통령선거를 진두지휘하였습니다.

이 결과 박근혜대통령후보는 약 62%라는 좋은 성적을 서산·태안에서 거두었습니다.

▲ 사진/


▲주요공약에 대해

대화와 토론중심의 선진정치, 책임정치 구현, 농어촌의 회생 및 발전대책 강구, 청년실업대책 마련, 비정규직 처우개선, 어린이·장애인·노인의 복지향상마련, 대산항을 동북아물류중심기지화, 대산·이원간 연육교 건설, 대산 국가공단화, 서산·태안의 관광도시화 및 국제화, 서산·태안 농업 6차산업화, 중국·태안간 해저터널사업 추진 등 입니다.

또한 해미 비행장 민항기사용 조속 추진, 삼성전자 또는 현대그룹의 서산·태안 투자유치, 안면도의 제2마카오추진, 서산시 음암 운산의 축산메카건설, 기술대학 유치 등입니다.

특히 지난 대선공약을 건의하면서 박근혜 대통령후보께 서산태안에 대한 고속도로를 비롯한 인프라 건설의 필요성과 경제적 타당성, 즉 만리포 기름사태의 실질적 보상을 위한 삼성전자나 현대등 대기업의 투자유치가 필요한 바 이를 위한 접근성과 물류비용절감을 위한 도로건설의 필요성을 말씀드리고 정책공약에 포함되도록 하였습니다.

▲예비후보의 장점.

준비된 국회의원입니다.

국가공무원으로서 국회에서 30여년간 일해 왔습니다. 평생 민원인의 입장에서 행정부를 견제하려고 노력해 오게 되었고 또 우리 지역의 민원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따라서 누구보다도 우리지역의 민원과 현안을 해결할 충분한 태도와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국제적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영국 유수한 대학에서 정치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고 국회 외무위원회 입법조사관과 국회 국제국장으로서 국제적 활동을 활발히 한 바 있습니다. 따라서 국제적 인맥을 동원하여 서산 태안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선진 정치를 알고 있습니다.
영국에서 정치학 연구 (정치학박사, 케임브리지대학교 및 셰필드대학교)를 하였고, 영국의회 및 호주의회에서 의회정치과정 연수를 하였습니다.

세계를 알고 있습니다.
국회외무통일위원회 입법조사관, 외교안보연구원 연구관, 국회사무처 의전계장 및 국제국장으로 근무하고 해외유학 및 공식해외방문을 30여개국 하면서 세계의 많은 외교관들과 지도자들을 만났습니다.

강력한 중앙인맥이 있습니다.

30여년간 중앙정치의 중심인 국회에서 다양한 분야의 정책결정 및 실무를 담당하였습니다 (국회 외무통일위원회, 농림해양수산위원회, 교육위원회, 법제사법위원회, 행정자치위원회, 방송통신특별위원회). 서울대 및 행정대학원 인맥이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습니다.
정도를 걸어온 평생공무원입니다. 믿음과 양심을 지켜온 신앙인이며 소신과 철학을 갖춘 학자입니다.

농민의 아들입니다.

대대로 농사를 지어온 소농의 아들입니다. 국회농수산위원회 입법조사관과 해양수산부 담당 전문위원으로 근무하며 또 낙농진흥회장(CEO)으로 근무하며 농어촌을 누구보다도 사랑해온 사람입니다.

▲국회의원이 된다면 가장 먼저 추진하고자 하는 것은.

첫째로, 국회 선진화법을 폐기하는 것입니다
둘째로 지역경제활성화대책기구를 서산태안지구당에 설치하고자 합니다
셋째로, 국회의원 특권 없애기 및 도덕재무장운동을 전개하겠습니다.
넷째로, 클린정치 실현 및 서산에서 국회출근할 것을 약속하겠습니다.
다섯째로 공약실천을 위한 연구소 및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겠습니다.

▲ 사진/


▲서산·태안 지역발전을 위한 방안.

서산·태안은 서해안 중심시대의 핵심역할을 할 수 있는 천혜의 지리적 자연적 요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가까운 곳에 충남도청이 들어와 있고 중국과의 교역이 빠르게 늘어날 수 있는 곳입니다.

해상 뿐만 아니라 해미비행장의 민간비행기의 운항허가 등의 활발한 교통체계가 구축될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천수만 간척지를 비롯한 넓은 간척지가 있어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확보되어 있는 곳입니다. 이러한 잇점을 충분히 살려 발전시키는 방안으로는

첫째, 장단기 계획이 치밀하게 준비되도록 하고 국가예산 지원 뿐아니라 국제자본등 민간자본을 적극 유치하여 지역경제발전을 효과적으로 이루고자 합니다. 후보는 오랜 국회공무원 생활동안 맺은 중앙인맥을 동원하고 국제외교적 활동을 통하여서 이러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서산·태안은 농·어촌, 관광, 공단지역으로 복합적으로 되어 있어 업종분야별로 발전계획을 수립하여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많은 인구 유입정책을 만들겠습니다.

셋째, 박근혜 대통령후보께서 도로를 비롯한 인프라건설을 공약하시도록 당시 노력한 장본인으로서 본후보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국도확장공사를 조속히 매듭짓도록 예산을 투입하겠으며 고속도로건설을 조기 착공토록 하겠습니다.

넷째, 중국과의 대규모 교역이 가능하도록 대산항을 광양항 이상으로 키우겠습니다. 또한 태안 북부지역발전을 위하여 대산ㆍ만대간 연육교건설을 조기에 착공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섯째, 대산공단의 국가공단화 및 천수만 현대간척지의 공단화, 이원간척지의 공단화 등을 통하여 삼성전자 등 대기업 유치를 추진하겠습니다.

여섯째, 서산·태안의 어항을 정비 또는 확충하겠으며, 축산업에 대한 지원을 확충하여 명품 축산지역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농업의 6차산업화 및 직거래 활성화와 제2의 가락동 건설을 서해안 고속도로 주변 해미 또는 운산에 하도록 추진하겠습니다.

일곱째, 가장 크고 장기적인 방안으로써 태안 중국간 해저터널을 뚫도록 우선 타당성 조사를 하겠습니다.

▲유권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우선 2016년 새해를 맞이하여 복 많이 받으시고 늘 건강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요즈음 정치에 대해 많은 실망을 하고 계신데 대하여 참으로 면구스럽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정치는 국가발전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나쁜 정치로 말미암아 우리나라가 후퇴하여 과거 못먹고 못 살던 때로 돌아갈까 봐 너무나 걱정이 됩니다.

왜냐하면 다른 외국들은 발 빠르게 발전하는 데 우리가 뒤처지면 바로 그렇게 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좋은 정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런데 좋은 정치는 몇 사람이 할 수 있는 게 아닙니다. 모두가 나서셔서 깨끗하고 양심적이며 국가와 전체를 먼저 생각하는 그런 사람을 일꾼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저는 영국에서 의회정치를 연구 공부하면서 이 사실이 왜 절실하게 필요한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리=김정한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