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기관의 연계 강화 및 치료지원 효율성 증대

[대전투데이 내포=이지웅기자] 예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진상)Wee센터는 지난 10일 유아교육협의실에서 2015년도 예산교육지원청 학생상담 협력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

11일 지원청에 따르면 관내 학생상담 협력기관의 연계 강화와 치료지원의 효율성 증대를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협의회에는 예산교육지원청 Wee센터, 예산군청, 예산군 보건소,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예산군건강가정지원센터, 예산군가정상담소, 예산언어심리발달센터, 열림아동가족상담센터, 한국심리교육센터 등 9개 기관이 참여하였다.

협의회에서는 Wee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프로그램 활동이 담긴 동영상과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관내 상담기관에 Wee프로젝트와 Wee센터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고, 이후 각 센터 소개와 주요업무, 다른 기관과 연계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함순란 교육과장(Wee센터장)은 “상담이라는 큰 테두리 안에서 학생들을 위해 힘쓰시고 있는 여러 기관분들을 모시고 이번 협의회를 진행하게 되서 더 뜻 깊은 시간이 된 것 같다 .”며 “오늘 협의회를 계기로 Wee센터에서는 지역사회 청소년 유관기관과의 협력과 교류를 통해 위기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