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우)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간 2016학년도부터 시행하는 교육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지역단위 인성교육 네트워크 사업(년간 4000만원 지원) 추진을 위한 TF팀(16명) 협의회를 무창포 일원에서 가졌다.

이번 공모 사업프로젝트는 「 더불어 사는 품성 교육으로 ’소부리(부여의 옛이름) 바로 세움‘」이라는 주제로 , 내용은 인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기르기 위하여 옛 백제의 찬란한 문화와 효와 충, 의, 인, 예로 요약되는 백제의 정신을 체험하고 실천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 TF팀은 토의 토론을 통하여 프로그램 수행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을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 하는 등 프로그램별 구체적인 실천 계획을 작성했다.

한편 조중철 교육과장은 “최근 백제유적지가 유네스코 세계유적지로 등재되면서 관광객이 증가되는 등 백제문화가 재조명 받는 시기에 맞추어 이 사업이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서 선생님들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부여교육지원은 사업의 성공을 위해서 부여군, 부여박물관, 부여문화원 등 교육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 운영 협력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