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주시 자원봉사 거점센터 자원봉사프로그램 운영 -

[대전투데이 공주=정상범기자] 공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홍현)는 21일 14시부터 우성면주민센터에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주시자원봉사 우성면거점센터에서 진행되는 봉사활동으로 ‘EM을 활용한 천연비누’를 만들어 4주의 발효과정을 거쳐 우성면 관내 저소득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공주시자원봉사센터는 2월부터 자원봉사를 생활권 중심으로 확산 정착, 지역공동체 활성화 기여를 위해 유구읍, 계룡면, 정안면, 우성면, 웅진동주민센터 (5개소)에 거점센터 코디네이터를 배치․운영하고 있다.

읍면동 자원봉사 거점센터는 생활권 중심에 코디네이터를 배치하여 시 자원봉사센터가 담당하고 있는 기능 중 일부를 수행하는 작은 센터로 거점센터 코디네이터들은 읍면동 주민 대상 자원봉사 홍보, 모집, 상담, 교육, 봉사활동 실적 관리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공주시자원봉사센터는 각 거점센터별 자원봉사 활동으로 지난 2월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를 실시하여 300여개를‘세이브 더 칠드런’을 통해 아프리카 등에 기부하였으며, 4월부터는 매월 1회 EM을 활용한 생활용품 (비누, 세제 등)을 만들어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고 있다.

공주시자원봉사 신홍현센터장은 “공주시자원봉사 거점센터는 읍면동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아!름다운 자!원봉자의 손’으로 재능과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자원봉사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원봉사 참여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자원봉사센터 (☎041-852-136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