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의 감격 되살려 나라사랑 고귀한 뜻 가슴에

[대전투데이 세종=김정환기자] 대한민국의 새로운 중심, 행복도시 세종의 힘찬 도약과 성장을 다짐하고 나라사랑의 정신을 가슴 한 구석에 품을 수 있는 뜻 깊은 행사가 열린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오는 15일 오전 10시 세종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제69주년 광복절 경축행사를 열어 애국지사의 고귀한 뜻을 기린다.

이번 경축행사는 광복회원과 유가족, 보훈단체,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순국선열의 독립정신과 위업을 기리고 시민 화합을 다짐한다.

이날 오전 9시 30분 식전공연으로 교동초등학교 합창단이 ▲아름다운 나라 ▲오페라의 유령 메들리 등 2곡을 합창하며, 프리앙상블이 ▲8월의 멋진 날에 ▲유 라이즈 미 업(You raise me up) ▲넬라 판타지아(Nella fantasia) ▲거위의 꿈 등 플루트 연주곡 4곡을 연주한다.

이날 오전 10시 30분에는 식후공연으로 한국영상대학교가 ▲안중근의 영웅 ▲레 미제라블 등 뮤지컬 갈라쇼를 통해 경축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세종시는 경축행사에 앞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관내 독립유공자 유족 9명에 대한 위문을 실시하고, 범시민 나라사랑 운동 확산을 위한 전 가구 ․ 직장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해 광복의 의미를 되새긴다.

이창주 총무과장은 “잃어버린 겨레의 혼을 되살리고 나라사랑을 다짐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 하는 광복절 경축행사를 거행한다”며 “순국선열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하고 광복의 참의미를 다시 한 번 깨닫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