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의‘대전·세종·공주지역 인자위’… SW인력육성을 위한 기업체 수요조사 실시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손종현) 대전·세종·공주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이하 인자위) ‘SW인적자원개발협의체’의 주축이 돼 지역 소프트웨어 인력 수급 불균형 해소 지원에 나선다.

대전·세종·공주지역 인자위는 산업계, 연구기관, 대전시 및 유관기관 인사로 구성된 SW인적자원개발협의체를 통해,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에 신고된 450개의 사업체를 대상으로 ‘대전·세종·공주지역 SW인력육성을 위한 기업체 수요조사’를 9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대전·세종·공주지역 인자위는 수요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IT서비스분야 ▲패키지SW분야 ▲임베디드SW분야의 재직자 및 채용예정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한편, 관련 기업과의 소통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실무 위주의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방침이다.

오종수 대전상공회의소 사무국장은 “최근 소프트웨어 산업이 기업체와 구직자간의 입장차와 열악한 근무환경으로 인력 수급의 불균형이 심화되고 있는 만큼, SW인적자원개발협의체를 중심으로 관련 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세종·공주지역 인자위는 지난 5월 산업통상자원부가 소프트웨어인력 수급의 불균형 해소를 목적으로 공모한 ‘SW인적자원개발협의체 활성화지원 사업’대상자로 6월 최종 선정돼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함께 SW인적자원개발협의체를 구성·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