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아산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 호서의과학분석연구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비임상시험실시기관(GLP)으로써의 운영능력, 시험자료의 객관성, 과학성, 신뢰성 등을 실사, 평가 받아 비임상시험실시기관(GLP)으로 인증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호서의과학분석연구소는 인증을 위하여 지난 3년간 대규모 인적, 물적 투자를 아끼지 않았으며, 외부 기관과의 업무협약 및 네크워크 구축을 통하여 인증을 준비 하였다. 이번에 독성동태 시험 중 분석시험분야에서 GLP 인증을 받게 되어 기존의 분석 전문 기관으로 축적된 분석기술과 첨단분석기기 및 우수한 연구진을 바탕으로 보다 정확하고 신뢰성 높은 생체시료 분석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게 됐다.

호서의과학분석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비임상시험실기관(GLP) 지정을 시작으로 호서의과학분석연구소는 최고 수준의 분석기술을 바탕으로 신약개발에 공헌하고, 나아가 국제적인 전문 분석 연구소 시대를 열어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으로의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독성동태 시험 중 분석 시험'이란 신약개발을 위한 독성시험 중 생체시료분석을 통하여 독성동태학적 특성을 파악하기 위한 자료이며, 이는 생체시료 분석 시험의 신뢰성을 확보하여 독성시험의 종합적인 판단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시험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