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 대천초등학교(교장 복민숙)는 지난 18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봉산관에서 ‘우광혁 교수와 함께 떠나는 세계 악기 여행’이라는 특별한 강연 및 연주회가 열렸다.

학교특색활동(오케스트라)과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 하고 학부모와의 원만한 교류를 위해 열린 이번 강연은 학부모, 정심원 학생, 학교교직원, 오케스트라 단원, 관람 희망 학생 등 총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졌다.

스토리텔링과 함께 떠나는 세계 악기 여행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강연을 한 우광혁 교수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로 세계 여러 나라의 관악기를 직접 연주하며 소개하고 음악적 감각을 키워주는 박자 게임과 깊은 울림이 있는 색소폰 연주로 학부모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이번 강연에 등장한 악기는 팬플루트, 우플루트, 백파이프 등 우리가 쉽게 접하기 힘든 악기의 연주를 들을 수 있었고 오카리나, 멜로디언과 같은 쉽게 접할 수 있는 악기의 깊이 있는 연주로 깊이 있는 연주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되었다.

복민숙 교장은 “이번 강연은 학부모님과 교직원들에게는 음악이 주는 감동과 카타르시스를 느끼는 시간이었고 학생들에게는 악기의 다양성과 음악의 재미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