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법 체험 한마당으로 오세요!

솔로몬로파크(센터장 장재영)는 제헌절 66주년을 맞이해 어린이, 청소년 등 시민 누구나 제헌절을 기념하며 법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헌법체험 한마당’ 행사를 오는 12일 ~ 13일 양일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청소년이 헌법의 의미와 중요성을 이해하고 제헌절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진행된다.

체험마당으로 ‘헌법 팔찌’, ‘헌법 목걸이’, ‘헌법 손거울’, ‘요요-Law’ 등 법과 함께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며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코너가 마련되어 있고, 가족이 함께 화합할 수 있는 ‘헌법을 잡아라’, ‘헌법블록 찾기’, ‘가족볼링대회’와 문제를 풀며 법 상식을 넓히는 ‘OX퀴즈’, 푸짐한 상품이 걸린 ‘골든벨 법짱가족 퀴즈대회’가 준비되어 있다.

행사를 더욱 빛내 줄 공연도 계획했는데,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방울방울 버블쇼’와 예술과 재미가 공존한 ‘샌드아트’ 공연, ‘성추행예방인형극’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밖에도 팝콘 증정,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등 부대행사를 즐길 수 있고, ‘우리헌법쓰기’, ‘솔로몬로파크 어플 속 토론(퀴즈)마당’, ‘내친구 솔로몬로파크(트위터&페이스북)’ 에 참여하면 솔로몬로파크의 다양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모든 행사 참여비용은 무료이며, 참여방법은 현장접수로 진행되고, 골든벨 법짱 퀴즈대회는 11일까지 20 가족에 한해 전화접수(042-863-3165)를 받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솔로몬로파크 홈페이지(www.lawpark.go.kr) 또는 유선전화(042-863-3165)를 통해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