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서산·태안지역 이기형 예비후보자

▲ 사진/

이기형 예비후보는 태안중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네브라스카 대학원을 졸업 경제학박사를 취득 했으며. 박근혜대통령 선대위 금융위원을 지냈으며. 독도수호 국민영합 상임고문직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그는 서산·태안 한나라당(현새누리당) 지구당위원장을 8년을지냈으며 저서로서는 신경제학론. 화폐 신용과 금융정책. 주택 활성화 방안 등을 저서 했다.


이번 재보선 출마이유가 무엇인가요.


지역적으로는 소외계층을 보호·대변하고 서산·태안지역의 지속적인 발전과 국가적으로는 구조적 부정부패 척결, 분배구조개선을 이루어 지속적인 경제성장과 국민 고루 잘사는 국가건설에 앞장서기 위해 출마를 하게 되었다.


그 동안의 활동(업적)에 대한 소개한다면.

크게는 금융실명제 도입 참여와 서민주택활성화를 위한 자금조달방법 연구 (주택담보 대출에 대한 연구), 미국의 명문 스탠포드 대학에서 노벨상 수상자와 함께 연구 참여로 한국의 위상 제고하겠습니다.

가장 시급한 것은 당진-서산 간 32번 국도의 초기 계획과 관련해 청와대와 참여 했으며, 세제개혁위원으로서 국민세금경감과, 독도 수호를 위한 1,000만명 국민서명 운동 전개. 했습니다.


서산에 주요한 공약을 말한다면.

대산, 안흥, 보령신항과 연계한 서해안 지역을 반전시켜 지역 경제 활성화. 중국 한국 FTA시대를 대비한 농어민 보호 정책, 개방 및 대 중국 수출 전진 기지 확보, 지역 경제를 도시권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당진-태안간 연장 고속도로 유치 추진. 운산 한우 종축장을 국제적인 테마파크로 개발을 우선 해결 하겠습니다.


태안에 주요한 공약을 말한다면.

이원 간척지에 국가공단 유치하여 기업도시 조성, 안면도 연육교 4차선 확장, 친환경 농업단지 조성을 통한 지역 특산물 명품화, 기업의 지역 투자를 촉진/유연하게 하여 고용을 촉진, 서·태안 재래시장의 정비에 대폭지원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등입니다.

▲ 사진/

이기형 예비후보자의 장점.


국가 경제 정책에 참여 해오면서 경제 발전에 대한 확고한 방향을 설정하고 추진할 수 있다는 점과 오랫동안 미국에서 수학한 지식과 경륜을 바탕으로 국제경쟁력이 있는 실력과 감각이 있다는 점.



국회의원이 된다면 가장 먼저 추진하고자 하는 일은.


지역 공익사업을 하기 위한 예산 확보에 노력과 지역 현안 사업의 우선 순위에 따른 적극적 지원 및 방안 연구 농어촌 보호를 위한 특별대책 강구하겠습니다.

그리고 65세 이상 노인 분들에 대한 정부 차원의 처우 개선, 국가적으로 부정부패 척결을 위한 국가 개조에 적극 참여와 소득분배 정책의 전면적인 개선책을 만들어 우리나라에 경제 성장과 국민이 고루 잘 살 수 있는 제도적 장치 마련에 앞장 설 것입니다.


서산 지역 발전을 위한 방안이 있다면.

지곡 테크노 밸리와 성연 오토밸리에 더 많은 기업유치를 도모하고 운산 한우 종축장 테마파크를 개발하여 새로운 지역 경제의 이익 창출과 더불어 지역 인력의 고용창출을 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

태안 지역 발전을 위한 방안이 있다면.

이원 간척지 국가공단에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기존에 조성된 태안 기업도시의 명성에 걸맞는 기업들을 유치하여 지역의 수많은 고용 창출을 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


유권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서산 태안은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지역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저 향수가 머물러 있는 서산 태안으로 멈추어 있을 수는 없습니다. 여러분의 꿈과 바램이 현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서산·태안 지역 유권자 분들은 무엇보다도 투명한 선거가 되도록 협조해 주시고, 서산 태안 지역의 미래를 위해 비전과 역량있는 후보를 선택하시는 현명한 판단을 해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정리=김정한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