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정보대학(총장 김선종)은 언어재활과는 5월 22일 오전 11시 우송도서관 지하강당에서 제1회 언어재활사 선서식을 개최했다. 2012년 언어재활과가 개설되고 처음 열리는 선서식으로 25명의 3학년 학생들이 예비 언어재활사로서의 자부심과 책임의식을 되새기는 뜻 깊은 자리였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경 우송학원 이사장, 김선종 우송정보대학 총장, 김주 대전치료교육협의회 회장을 비롯해 언어재활과 교수, 학생, 학부모 등이 참석하여 예비 언어재활사의 선서식을 축하하였다.

언어재활과는 같은 날 솔언어임상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솔언어임상센터는 언어재활과 학생들의 언어치료 임상실습교육을 위한 실습실로 CCTV가 설치된 6개의 개별 치료공간과 1개의 학생 준비실, 학부모 대기실 그리고 학생들의 실습지도 감독을 위한 관찰실 등을 갖추고 보건의료과학관 313호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

솔언어임상센터는 언어재활과 학생들이 실습을 하는 공간뿐만 아니라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민들을 위한 재활공간으로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송정보대학 김선종 총장은“예비 언어재활사들의 첫 출발을 축하하며 언어재활사라는 직업에 대한 소명의식과 자부심을 가지라.”고 당부했다.

또 “솔언어임상센터가 인재양성의 공간뿐만 아니라 도움을 원하는 지역주민에게도 열린 장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