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회원)은 금산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및 대안교육시설에 대하여 종합적인 안전점검을 마쳤다.

금산교육청은 3월초 교육장의 학교방문을 통해 학교시설에 대한 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교육시설물 안전 관리가 미흡한 부분에 대하여 개선 및 보완 등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하였고, 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수영장 및 비단골 체험학습장에 대한 운영 매뉴얼을 수립하여 안전사고예방에 총력을 기울여왔다.

또한 교육시설물 해빙기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교육전문직 안전지도 컨설팅 담당제를 시행하여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기숙사 운영학교에 대한 학교폭력예방, 시설안전, 환경위생관리 분야에 대한 안전점검을 2회 실시하였고, 유치원 돌봄교실, 초․중․고등학교 안전교육 및 시설물 안전점검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을 실시했다.

안전교육은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였고, 매월 실시되고 있는 생활지도상임위원회를 통해 학교폭력예방 및 교통안전, 물놀이 안전, 현장체험학습 관련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합동순찰을 실시하여 위험 지역에 대한 순찰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세월호 침몰로 인하여 안전교육을 더욱 강화하여 화재예방, 급식 위생, 기숙사 학교 안전 점검, 건물 안전, 과학실 및 체육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미비점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시정하도록 하였다.

앞으로 안전교육과 시설 안전점검을 통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