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등과 평화, 소통과 연대의 가치를 공유하며 성 평등한 대안사회를 꿈꾸는 대전여민회가 올해로 3번째 성평등 강사양성과정을 시작한다.

우리 지역사회 안에 성 평등주의가 생활 속에서 뿌리 내릴 수 있도록 힘써온 대전여민회의 이번 양성 과정은 특히 ‘생애주기별 눈높이 성평등 의식 교육’이 가능하도록 강의 내용을 업그레이드 했다.

이 과정을 통해 배출된 성평등 강사들은 지역내에서 연령별, 생애주기별, 맞춤식 성평등 강사로 활동하며 고정화 된 성평등 의식의 변화를 유도하고 성평등 의식을 확산 시키는 활동을 하게 된다.

‘성평등 강사 양성 과정 3기’는 성평등 의식 변화에 관심 있으며 학습과 훈련을 통해 성평등 강사로 활동하고자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성평등 강사 양성 과정 3기’는 기본과정 <주중반> 6월 12일(목), 13일(금), 19일(목), 20일(금) <주말반> 6월 21일(토), 28일(토) 여성주의의 이해, 성문화 되짚어 보기, 인권과 성폭력 포함 총 8강과 심화과정 <주중반> 6월 26일(목), 27일(금), 7월 3일(목), 4일(금) <주말반> 7월 12일(토), 19일(토) 생애 주기별 성평등교육 유아동기, 청소년기 포함 총 8강으로 대전여민회 강당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