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조병훈)은 최근 제1회의실에서 ‘2014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지원사업’ 논산계룡 15교, 부여 9교를 대상으로 학부모회 임원 및 담당교사, 학부모 리더 등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산집행 편성원칙 및 회계처리 기준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했다.



학교교육 참여 사업은 학부모들이 학교 교육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보다 나은 교육만족도를 높이고 교육의 핵심주체인 학부모가 학교교육 및 교육정책 수립 등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 사업으로, 학부모 모니터링, 교육기부 및 봉사활동, 학부모 교육 등을 통하여 자녀교육 역량강화는 물론 소외계층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혜택과 함께 학교교육 참여 문화를 확산하는데 목적을 두고 실시하는 사업이다.



금번 컨설팅은 사업진행 전반적인 사항과, 활동 중 범하게 될 다양한 오류에 대하여 설명하는 자리였으며, 학부모 리더들은 각 학교 학부모회 운영에 대하여 앞으로 계속적으로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박상영 교육지원과장은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컨설팅을 통하여 학부모회와 학교가 유기적이며 서로 협력 할 수 있는 문화를 확립하여 학부모회가 교육주체 구성원으로서 학부모의 역할을 정립하고, 학교교육 참여가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논산=김태수 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