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교육장, 메가트랜드 시대의 교육 변화와 학부모의 역할 강의-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구원)은 4일 오전, 청양군청 12월 직원월례회의 시간에 군청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으로 찾아가는 좋은 학부모 교실을 열었다.

직장으로 찾아가는 좋은 학부모 교실은 학부모교육을 원하는 기관의 신청을 받아 시간적․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학부모 교육’으로 이날의 학부모 교실은 청양군청 소속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메가트랜드 시대의 교육의 변화와 학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김구원 교육장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이날의 강연은 자녀교육에 대한 관심은 많았지만 바쁜 업무로 자녀교육에 이해가 부족했던 참석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고 일정이 끝난 후 실시된 만족도 조사에서는 높은 만족도 결과가 나왔으며, 앞으로도 이렇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맞춤형 강의가 요구된다는 의견이 제시되었다.

김구원 교육장은 “학부모들이 21세기 스마트 시대 교육의 변화와 교육정책을 이해하고 자녀와 행복한 동행을 위해 자녀교육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청양교육지원청에서는 청양경찰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청양지역 자활센터, 으뜸농산 등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지역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청양=정상범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