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총장 김원배) 교양교육원(원장 조은순)이 주관하는 르네상스 교양특강이 5일 오후 3시 교내 채플에서 고승덕 변호사를 초청해 올해 2학기 마지막 특강을 갖는다.

고승덕(사진) 변호사는 강연에서 “ABCD성공법, 꿈으로 돌파하라”는 주제로 인생이란 의미와 가치를 만드는 과정으로 어떻게 그 의미와 가치를 만들고 찾아갈 것인가에 대하여 이야기 할 예정이다.

그는 강연에서 실패를 두려워하고 절망하는 청년들에게“나는 실패해도 좌절하지 않는다. 성공에 가까이 가고 있기 때문에!” 라는 희망의 메시지와 “생각의 틀을 바꾸자! 그래야만 인생이 달라진다”등 패기와 실천이 필요한 청년들에게 이 시대를 살아갈 지침이 될 강연을 할 예정이다.

서울대 법과대학 재학 중 3대 고시, 사법고시(최연소), 행정고시(수석), 외무고시(차석)를 합격한 그는 예일 로스쿨 석사(LL.M), 하버드 로스쿨 석사(LL.M), 컬럼비아 로스쿨 박사(J.D)를 마쳤다.

그리고 한국청소년발전포럼 공동대표, 다애다문화대안학교 교사, 국제민주연맹(IDU) 부의장 등 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제18대 국회의원을 지냈고 사단법인 ‘꿈을 키우는 사람들 드림파머스’ 대표이기도 하다.

저서로는 <꿈으로 돌파하라’-청소년을 위한 고승덕의 ABCD성공법>, <‘고승덕의 ABCD성공법-꿈을 꾸며 노력하면 이루어진다’>, <‘포기하지 않으면 불가능은 없다’> 등이 있다.

목원대 르네상스 교양특강은 예술과 문화, 사회, 문학, 과학 분야에서 활동하는 최고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학생들에게 강연을 듣게 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잠자고 있는 자아를 발견하여 새롭게 깨어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고자 준비한 강좌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