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놀이 안전수칙 및 심폐소생술 교육 -

아산소방서(서장 김봉식)는 지난 8일, 신정호 일원에서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관내 휴양지 피서객들의 물놀이 인명피해 예방을 위한?'여름 휴가철 물놀이 안전 캠페인'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소방공무원 및 119시민수상구조대원 등 30여명이 참여하여 아산시민 및 관내 휴양지 물놀이 피서객 등을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수칙 및 심폐소생술?방법이 적혀있는 전단지?등을 배부하고 피서객들에게 안전한 물놀이를 당부했다.

또한 여름철에 유의해야 할 의학상식 설명과 응급환자 발생 시 응급처치의 중요성 인식을 위해 실습용 마네킹을 활용해 시민들이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심폐소생술 교육도 병행 실시됐다.

물놀이 안전사고는 7월, 8월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며, 지난 7월 소방방재청에서는 물놀이 안전사고 주의보를 발령하여 각 소방서는 지역별 휴양지 물놀이 사고 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이에, 아산소방서는 최근 들어 물놀이 안전사고가 발생하였거나 우려되는 장소에 대하여 인명구조함, 위험표지판 등 안전시설 점검정비와 수영금지구역 등 인명피해 우려지역에 대하여 안전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김봉식 서장은 “앞으로도 아산시민의 안전을 대비하여 소방공무원은 물론 의용소방대원 및 119시민수상구조대원 등을?배치하여 물놀이 안전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