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칼텍스 후원, 장애우 가족을 위한 국립공원 바우처 프로그램- - 국립공원 자연해설과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생태탐방의자연해설중.JPG
계룡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목영규)는 지난 17일(금) 충북장애인가족지원센터 소속 장애우 가족 16세대 40명을 대상으로 계룡산국립공원 바우처 프로그램 “미래세대 계룡산 생태탐방”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GS칼텍스 후원으로 운영된 본 프로그램은 계룡산 자연관찰로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자연해설, 자연물과 국립공원 캐릭터를 그려 만든 ‘나만의 열쇠고리 만들기’ 등의 자연체험과 공주석장리박물관 관람으로 우리의 역사를 이해하는 문화체험의 시간으소외계층을위한생태탐방.JPG 로 진행되었다.


계룡산국립공원사무소 목영규 소장은 “앞으로도 자연체험의 기회가 적은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국립공원의 자연과 문화체험을 연계, 다양한 프로그램의 지속적 제공으로 프로그램 참여자가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국민의 한 사람으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계룡산국립공원사무소는 2011년 상반기 중 다문화가족 및 장애우를 대상으로 7회 320명에 대하여 바우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하반기에는 직접 찾아가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사회적 소외계층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전달할 예정이다.


기타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문의 및 후원을 원하는 기업 및 단체는 계룡산국립공원사무소 (담당자 김 훈 042-825-3002)로 문의하면 된다.

/한대수 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