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상 받을 만한 이유가 여기 있었네!
- 학부모 학교참여 우수사례 발표회 가져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12월 11일 오후 2시 참샘초등학교 강당에서 각급학교 학부모회 임원진과 업무담당 교사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도 학부모 학교참여 우수사례 발표회를 가졌다.

발표회에 앞서 학부모 학교참여 우수 학부모회 및 학교에 대한 표창도 있었는데, 교육과학기술부장관표창에는 우수사례 전국 공모전에서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다양한 학교참여 활동을 전개해 온 부강초등학교학부모회가, 교육감표창에는 조치원대동초·연기도원초·연봉초·전의초등학교학부모회가 우수학부모회로, 참샘초등학교가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표창을 받았다.

이어진 발표회는 부강초학부모회를 비롯한 우수 기관의 사례발표를 통해서 학교의 특성과 지역여건에 맞는 학부모 학교참여 활동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내년도 학교참여를 구상하는 학부모들에게 아이템을 제공하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이날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으로 금호중학교 김화경 전문상담교사의 ‘꿈과 비전으로 소통하는 부모역할’이란 주제 강연을 통해서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는 데도 도움을 주었다.

한편, 이날 식전행사에는 참샘초등학교의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동아리 ‘참샘소리’의 합창공연이 있었는데, 평소 자녀들과 음악으로 소통하며 갈고 닦은 실력을 아름다운 하모니로 선사해 주어 참석자들의 큰 박수갈채를 받기도 하였다.

신정균 교육감은 “학부모님들의 실질적인 학교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이 되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하며, 학부모님들께서도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동아리 활동 등에 열심히 참여하셔서 자녀와 소통하는 기회를 많이 가져주시고, 우리 교육청의 교육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실 것”을 당부했다
세종=이상수 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