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가족 서바이벌 독서퀴즈대회 참가자 모집 중 -

아산도서관(관장 한상수)은 다음달 3일 토요일 오후 1시 30분 도서관 평생학습1실에서 도전! 가족독서골든벨을 개최할 예정이다.

초등학생 자녀를 포함하여 부모와 형제, 자매 등 2~4명의 가족이 한 조로 짝을 이뤄 자웅을 겨루는 이번 대회는 선정도서 3권을 읽고 출제된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마지막 1가족이 남을 때까지 진행되는 서바이벌 독서퀴즈대회로 진행된다.

이밖에도 마술사와 관객이 어우러져 같이 즐길 수 있는 ‘매직쇼’도 함께 펼쳐지며, 20 ~ 30자 내외의 짧은 글로 책에 대한 총평을 포스트잇에 간단하게 기록하여 도서관 행사 게시판에 응모하는 ‘20자 독서평 공모대회’도 이달 3일까지 곁들여 진행한다.

이날 골든벨을 울린 가족에게는 대상 1팀(10만원 상당), 최우수상 2팀(7만원 상당), 우수상 3팀(5만원 상당)을 선정해 상장 및 도서 상품권을 시상하며, 참가자 모두에게는 참가상을 전달할 예정이다.

도서관측 관계자는 “가족 간 소통하는 문화를 심어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지난해에 이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이 번 대회에 많은 지역주민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학교장 추천 및 개별 방문 접수로 선착순 모집하고, 행사 문의는 문헌정보실(☏541-1022)로 하면 된다.(www.asl.or.kr 공지사항 참조)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