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째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현충원 묘역 환경정화 활동으로 여는 대학이 있어 주위에 훈훈함을 전해주고 있다.

대전의 한남대학교(총장 김형태)는 2008년부터 매년 6월 1일 대전현충원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고 충혼탑 참배를 하며 호국보훈의 달을 연다.

한남대학교 학생, 교수, 직원 등 120여 명은 올해도 이날 오전 10시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비석 닦기, 묘역 환경정화 활동 등 을 펼치고 묘역참배를 가진다.

특히, 국립대전현충원에는 지난 2005년 훈련 도중 순직한 한남대 출신 故 안학동 하사(당시 23세, 기계공학과 2년)가 안장되어 있다.

故 안 하사(당시 병장)는 2005년 군 복무 당시 경기도 파주시 임진강변에서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 경비대대 전술훈련 도중 동료 부대원 3명과 함께 장맛비에 의해 순식간으로 범람한 급류에 휩쓸려 제대를 한 달여 앞두고 순직해 주변을 안타깝게 했다.

군에서도 그의 숭고한 정신을 기려 1계급 특진시키고 당시 순직한 장병의 추모비를 비무장지대 내 JSA 막사 앞에 세웠다.

또한, 한남대학교는 6월 11일(과 12일교내 중앙로에서 6.25참상 사진전시회와 적 장비 및 물자 전시회를 갖고 재학생들의 안보관과 국가관을 확립하는 기회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김형태 총장은 “한반도와 주변 국가 정세가 격변하는 요즘 젊은이들에게 뚜렷한 국가관 확립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정복 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