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부모 및 임산부 대상 아동안전교육 실시
- 출산 친화적 분위기 및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 -

공주시 아동안전 교육.JPG

공주시보건소가 영유아 부모 및 임산부를 대상으로 아동 안전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18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에 걸쳐 저출산 극복 대응의 일환으로 열린 아동 안전교육은 만 5세 미만의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한국생활안전연합과 대한응급구조사협회가 보건복지부와 함께 아이들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아동안전사고 예방 교육, 응급처치 교육과 더불어 안전용품을 무료로 제공했다.

이 날 영유아 부모 및 출산전 예비부모는 집안에서 발생하는 응급상황에 대비해 모조 인형을 가지고 가정에서의 안전, 놀이터안전, 물놀이시 안전 등에 대해 CPR 인형실습을 통해 기도패쇄 등 실제 실습을 실시하며 응급 시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을 길렀다.

이번 아동 안전교육 실시로 저출산이 국가의 핵심과제이자 문제로 대두된 이 시기 저출산 극복 대응을 위한 육아정보 및 홍보를 통해 출산 친화적 분위기 조성 및 공주시 출산을 장려하는 분위기 조성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공주시 보건소 부혜숙 소장은 “가정에서의 만연된 위험들을 찾아내고 안전문화와 안전의식에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모교육을 계속 추진해 시민들에게 한층 더 다가가는 출산 친화적 분위기 조성에 주력하겠다.”고 발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보건소 건강과 출산담당(☎ 840­8805)으로 문의 하면 된다. 공주/정상범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