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한국윤리경영대상 수상
윤리적이고 투명한 기업으로 인정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13일 한국윤리경영학회가 개최하는 ‘2012 한국윤리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준정부조직 부문 한국윤리경영대상을 수상한다.

‘한국윤리경영대상’은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한국윤리경영학회가 기업윤리 발전을 위해 투명경영과 윤리경영에 앞장서온 우수기업을 심사해 선정하는 상이다.

aT는 ▲학교급식 비리근절 기반을 마련한 식재료 전자조달시스템 ▲IT기반 반부패시스템 확충 및 부패취약업무 책임감찰제 ▲윤리딜레마 탈출을 위한 모의법정 체험교육 ▲청렴스타aT(아이디어공모전), 청렴동아리(일급수) 등 참여형 윤리실천 프로그램 ▲농어촌 다문화가정 일자리 창출 ▲하도급신고 의무화 등 협력업체와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윤리경영을 실천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aT는 지난해 ‘포브스 사회공헌대상’, ‘공공구매대회 촉진대회 대통령상 표창’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한국윤리경영대상’을 수상하면서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게 됐다.

김재수 aT사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그동안 투명?윤리경영 확립을 위해 기울여온 노력이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출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