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선관위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기를

이번 총선에도 우려했던 금품 살포가 나타났다. 과거 처럼 많은 후보자가 하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당선에만 메몰된 후보자가 있다. 안타까운 일이다.

정정당당하게 지역유권자의 심판을 받으면 될 것을 꼼수를 부려서라도 당선되겠다고 한다. 혹 당선된다 한들 무엇을 하겠다는 것인지 의문이다.

그동안의 의정사를 보면 꼼수로 당선된 자들은 윗전의 눈치나 살피고 앞잡이에 더많은 노력을 했다. 나라를 위해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하겠다는 자세 보다 권세나 누리겠다는 그릇된 사고가 앞섰기에 부정한 방법을 동원해 당선되려 하는 것일 게다.

유권자들은 더 이상 과거처럼 금전에 현혹되지 않는다. 그럴 것이라 생각했다면 착각이다. 이러한 그릇된 선거판을 바로 잡으려면 우선 유권자가 중심을 가져야 한다.

다음으로 선거관련 업무를 전담하는 선거관리위원회의 중립적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정 세력이나 특정 정당에 유불리한 처신을 해서는 안된다.

그런데 유감스럽게도 충남 태안선거관리 위원회는 해당지역 모후보가 관계해온 장학재단 간부가 일부 유권자에게 금품을 제공한 사실이 알고도 태안 선관위는 늦장 대응했다는 의심을 사고 있다.

대전투데이의 보도에 대해서만 신속히 대응했다. “기사를 내려라 선관위 입장과 다르다” 등등 조사진행 여부에 대한 대답은 하루가 지나서야 마지못해 했다.

상급 선관위는 즉시 조사가 진행될 것임을 밝혔지만 태안선관위는 사실을 감추기에 급급한 태도로 일관해 선거후에도 이에 대한 논란은 끊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태안선관위의 조사가 늦어지면서 금품을 제공한 것으로 알려진 장학재단 간부가 해외여행에서 돌아 온 뒤 잠적하는 사태가 빚어졌다. 선관위 직원도 해당지역 거주자이다 보니 후보자나 운동원들과의 대면에 대한 걱정이 앞섰을 수 있다.

그렇다고 중립을 지켜야 할 선관위 직원이 언론사의 보도에만 신경을 쓴 것이 옳은 업무 수행이었는지 따져 볼 일이다. 본염의 업무에 충실하기를 권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