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벨트 대선공약이행 범충청권비상대책위원회는 25일 제 3차 운영위원회를 열고 정세분석을 통해 과학벨트 분산배치에 대한 정부와 청와대의 움직임이 더욱 교묘해지고 있다며 항의방문등 대책마련에 나섰다.

과학벨트 대선공약이행 범충청권비대위는 오는 27일 11시 충남도청앞에서 각 지역별 광역자치단체장과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편파·왜곡보도로 지역주의를 부추기고, 언론의 공익성을 포기한 조선일보 불매운동 돌입 기자회견을 개최할 예정이며 충북비대위는 청주에서 같은 내용으로 자체 기자회견을 개최키로 합의했다고 25일 밝혔다.

범충청권비대위는 천안시의 과학벨트 천안지역 유치를 위한 독자행보 움직임에 대하여 “충청권 차원의 과학벨트 충청권입지에 대한 공조는 전혀 변함없고, 오히려 천안유치론의 배경에 집권당의 충청권 분열을 노리는 고도의 정치적 술수로 규정하고 과학벨트 천안유치론이 한나라당 출신의 특정 정치인들에 의해 제기되는 전형적인 소지역이기주의이다”며 평가절하했다.


아울러 “과학벨트 충청권 유치운동에 과학계 종사자들의 참여 및 조직을 확대하고, 자치단체 차원의 광고 확대를 통해 과학벨트 충청권 유치의 당위성에 대한 대국민홍보를 진행키로 하였으며 현재 영남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과학벨트 포항유치운동을 형님벨트 또는 MB벨트로 규정키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범충청권비대위는 조속한 시일 내에 총리실과 한나라당을 항의 방문하고 대선공약의 이행을 넘어 과학벨트 분산배치 음모를 키우고 있는 현재 상황에 맞는 현수막 게시 운동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과학벨트 대선공약이행 범충청권비상대책위원회 제3차 운영위원회에는 대전-이상덕, 이상윤, 충남-문인규, 이상선, 충북-유철웅 상임공동대표와 충북-이두영, 대전-박진호, 김호근, 충남-홍석하 공동집행위원장, 금홍섭 사무처장, 문창기 간사와 남불 충북공대위 사무국장, 3개 시·도 담당공무원이 참관했다. /서종화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