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후 1시 30분 대덕종합사회복지관 일원 ---

덕암동 주민 화합의 한마당과 주민학습문화센터프로그램 발표회가 열렸다.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 덕암동학습마을추진위원회(위원장 이상복)가 주관하는 ‘덕암골 창조학습마을축제’가 18일 오후 1시30분터 대덕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민, 학습마을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다양한 발표회와 체험행사를 선보였다.

이번 마을축제는 ‘배우는 즐거움 나누는 기쁨’을 주제로 평생학습을 통해 배운 프로그램을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발표하는 축제로 구성됐다.

마을축제는 식전행사, 개회식, 프로그램 발표회 순으로 진행되며 ▲영어교실 팝송부르기 ▲시낭송 등 주민학습문화센터 프로그램 발표회와 ▲실용프리댄스 ▲우리춤체조 등의 대덕종합사회복지관의 다양한 프로그램 발표회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축제는 어머니 태권도회의 태권시범, 대덕종합사회복지관의 어린이 난타, 그리고 주민학습문화센터의 덤바위풍물 등은 눈여겨 볼만하다.

아울러 덕암동주민센터와 덕암동학습마을추진위원회는 작품전시 및 체험행사도 마련했다.

전시에는 지역 유치원생들의 작품전시와 시화전, POP글씨가 준비되어 있으며, 체험행사로는 리본공예 만들기, 비누공예 만들기, 건강체험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지역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이?미용봉사를 해드리는 행사도 준비했다.

덕암동학습마을추진위원회 이상복 위원장은“덕암골 창조학습마을축제는 주민들 스스로 배우고 연마하는 배움의 즐거움을 주민과 나누는 축제다” 며“앞으로 더욱 더 발전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대수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