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이흥주)은 2022학년도 부여군 초·중등 예비 학부모교육을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초등학교 예비 학부모교육은 송간초 수석교사인 한인숙 교사가, 중학교 예비 학부모교육은 임천중 진로·진학 부장 조경희 교사가 강의를 진행했다.

자녀가 초등학교 1학년이 되는 학부모에게 처음 시작하는 학교생활에 필요한 전반적인 정보로 수업 운영, 교과서 활용법, 담임교사와 소통하는 방법, 1학년의 성장 발달에 맞는 학부모들의 지원 방법 등이 안내되었다. 한인숙 수석교사는“자녀가 생활 속에서 스스로 행복을 찾고 느끼는 정서적 금수저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학부모님이 되셨으면 한다.”라는 말이 학부모들의 가슴에 와닿았다.

중학교 예비 학부모교육은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자유학년제에 대한 자세한 안내로 학부모님들이 자유학년제의 개념과 의의를 알아가는 시간을 보냈다. 성적에 신경 쓰기보다는 자녀의 강점과 적성 찾기에 동참하고 소통하는 학부모의 자세에 대해 강조했다.
 
이흥주 교육장은 “자녀의 첫 초등학교, 중학교 생활에 대한 학부모의 설렘과 관심을 느끼며, 해마다 실시되는 예비 학부모교육이 좀 더 진정성 있게 학부모들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